본문 바로가기
FOOD NEWS

식약처 희귀 혈액암 환자에 새로운 치료 기회 제공

by Food Director 2023. 6. 9.
728x90
728x90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치료에 사용하는 희귀의약품인 민쥬비주(타파시타맙) 을 허가 했습니다.

 

 

728x90

 

 

※ 미만성 거대 B 세포 림프종 이란 ?

희귀한 종양으로 비례성 림프종의 하위 유형 입니다. 종양은 B 세포에서 비례성으로 발행사며, 림프노드, 비장, 골수 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민쥬비주 (타파시타맙) 약은 자가 조혈모세포이식이 적합하지 않고 한가지 이상의 이전 치료에 실패한 재발성 또는 미만성 거대 B 세포 림프종 성인 환자에서 레놀리도마이드 와 병용요법으로 사용하며, 이후 이 약의 단독요법 으로 사용합니다.

 

민쥬비주 (타파시타맙) 는 B세포 표면 항원 단백질인 CD19 에 결합해 직접세포사멸, 항체의존성 포식작용, 항체의존성 세포매개 세포독성을 유도해 B세포 고갈을 초래함으로써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에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규제과학을 기반으로 하여 안전성, 효과성이 충분히 확인된 치료제가 신속하게 공급 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이트

 

 

728x90

 

 

식품의약품안전처>알림>언론홍보자료>보도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참고] 식약처, 희귀 혈액암 환자에 새로운 치료 기회 제공 게시판태그 등록일 2023-06-09 조회수 83 식약처, 희귀 혈액암 환자에 새로운 치료 기회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 전체 다운로드 --> 6.9

www.mfds.go.kr

 

728x90
728x90

댓글